독특한 감성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군터 웍스(Gunther Werks)가 특별한 포르쉐를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차량은 바로 포르쉐 911(993)을 기반으로 한 오픈 톱 스포츠 사양으로 대담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를 제시한다.
특히 비올라 메탈릭 퍼플(Viola Metallic Purple)로 명명된 외장 컬러는 더욱 인상적이다. 실제 화려한 광택의 보라색 차체는 시선을 집중시키기 부족함이 없다.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드러내듯 대담하게 다듬어진 바디킷, 그리고 완전한 오픈 톱 사양으로 개발되어 ‘강렬한 매력’을 제시하는 점 역시 993 스피드스터의 매력이다.
더불어 네 바퀴에는 클래식한 감성이 도드라지는 5-스포크 알로이 휠을 더했으며 카본파이버 패널 본연의 색상을 활용해 시각적인 매력에 힘을 더했다.
실내 공간 역시 보라색 파이핑 및 각종 디테일 등을 더해 감각적인 매력을 더했으며, 드라이빙에 집중한 각종 요소들을 더해 ‘스포츠카의 가치’를 선명히 드러낸다.
파워트레인 역시 인상적이다. 실제 군터 웍스는 6기통 수평대향 엔진을 조율해 435마력을 낼 수 있도록 했으며, 게트락 6단 수동 변속기, 후륜구동 레이아웃을 더했다.
이와 함께 브렘보 사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전륜과 후륜에 배치했으며 각종 요소들을 더해 ‘드라이빙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