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티스타 ‘대한민국 지속 가능 선도기업 2022’ 참가 기업 모집

입력
2021.11.15 18:22
13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스태티스타는 한국일보, 코리아타임스와 함께 '대한민국 지속 가능 선도기업 2022' 설문조사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문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캠페인을 진행 중인 국내 기업들에 효과적이고 실용적인 ESG 전략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울러 지속 가능성, 사회 및 환경적 책임 이행에 도드라진 활약을 펼치는 한국 기업 발굴에도 초점을 두고 있다.

스태티스타는 “투자자, 고객 및 직원은 이제 녹색 경제 촉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기업은 기업 정책의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자원에 점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스태티스타가 회사 성과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필수 KPI(Key Performance Indicators) 정보를 제공하면 되고, 제공된 개별 데이터는 스태티스타가 평가하고 결과를 도출하는 데만 사용되며 어떠한 제3자와도 공유되거나 공개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올해 12월 19일까지 접수가 진행될 이번 설문조사 결과는 내년 5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설문조사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statista.com/page/sustainability-korea) 방문 또는 이메일(koreas-esg-champions@statista.com) 회신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지난해 스태티스타와 한국일보, 코리아타임스는 '2021 대한민국 최고의 직장' 보고서를 통해 한국에서 직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기업을 선정한 바 있다.

김형준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