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위키미키, 11월 컴백 대전 달굴 타이틀 곡은?

입력
2021.11.15 10:21

11월 컴백 대전을 달굴 그룹 마마무 화사와 위키미키의 새 타이틀 곡이 베일을 벗었다.

화사는 오는 24일 솔로 컴백을 앞두고 15일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싱글 앨범 '길티 플레저(Guilty Pleasure)'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싱글 앨범에는 타이틀곡 'I'm a 빛'(암어빛)을 비롯해 'FOMO' 'Bless U' 등 총 3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I'm a 빛'은 화사가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멍청이(twit)'와 '마리아 (Maria)'에 이어 또 하나의 세 글자 제목 히트곡을 예고한다. 특히 화사의 솔로곡 중 외국 프로듀서진에게 곡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앨범의 크레딧과 함께 공개된 트랙리스트 속 화사는 슬릭하게 빗어낸 헤어스타일에 강렬한 아이 메이크업으로 우아하면서도 매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컴백마다 독보적인 스타일로 화제를 몰고 온 화사답게 거침없는 포즈와 콘셉트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

싱글 앨범 '길티 플레저'는 화사가 1년 5개월 만에 발표하는 솔로 앨범으로, 죄책감을 느끼면서도 즐기는 행동을 뜻하는 '길티 플레저'를 주제로 화사만의 용기와 위안의 메시지를 담아 낸 앨범이다.

화사의 새 앨범은 오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오는 18일 컴백을 앞둔 그룹 위키미키(Weki Meki)는 새 타이틀 곡 '시에스타(Siesta)' 음원 일부를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위키미키는 지난 14일 오후 공식 SNS와 유튜브에 다섯 번째 미니 앨범 '아이 엠 미'(I AM ME.)의 전곡을 미리 들어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I AM ME.'는 위키미키 멤버들이 가수로서의 '나' 뿐아닌 20대의 '나'로서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시에스타'와 '후 엠 아이(Who am I)' '루미너스(Luminous)' '스위트 윈터(Sweet Winter)' '퍼스트 드림(First Dream)' '원 데이(One Day)' 등 완성도 높은 6곡으로 구성됐다.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일부분이 최초 공개된 '시에스타'는 일렉트로닉과 딥하우스의 요소를 담은 팝 장르의 곡이다. 위키미키는 "La La La Siesta" 등의 파트로 대중의 귀를 매료시키며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스페인어로 '낮잠'이라는 뜻을 지닌 '시에스타'에 위키미키는 오랜 잠에서 깬 뒤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포부를 담아냈다.

감각적인 오브제 이미지에 이어 엔딩을 장식한 숲 속 위키미키의 파티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위키미키 멤버들 모두 카메라를 응시하는 모습에서 그간 티징 콘텐츠에서 볼 수 없던 신비로운 매력이 돋보인다.

위키미키는 이처럼 탄탄한 음악성을 바탕으로 '아이 엠 미'의 새로운 콘셉트와 본연의 아름다움을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위키미키의 미니 5집 '아이 엠 미'는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