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기반 혁신적 제품으로 의료교육시장 선도

입력
2021.11.11 01:20
[2021 디지털이노베이션 대상] 아이비에스티

아이비에스티(대표 주성주)는 국내 의료·보건 교육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납품 하는 기업으로서 관련 교육기관에 실습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연세대학교 원주 의과대학,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등 전국 60여 개 대학에 납품하고 있다.

최근 개발된 아이비에스티의 교육용 심폐소생술 시스템은 기존의 전용 마네킹에 의존하는 교육에서 벗어나 압박패드 하나만으로 일반 마네킹, 인체, 지면에서도 심폐소생술 실습이 가능하다. 모바일 앱과 연동해 압박 깊이, 속도, 위치 등을 실시간으로 평가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전용 마네킹이 필요없어 교육기관에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무게가 가볍고 크기도 작아 보관이 용이하다. 정기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는 소방기관, 의료기관 등에서 사용하기에 적절하다.

또한 아이비에스티는 의료보건 교육기관(간호학과, 의대)에서 진행하는 실습교육 어시스턴스 시스템인 VMR을 론칭했다. 현실감이 결여된 기존 실습의 문제점을 증강현실을 통해 가상환자 진료 및 임상실습을 현실감 있게 구현했다.

이 밖에 아이비에스티는 메타버스 기반 신제품 연구를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한국보건의료산업 진흥원과의 사업 수행 경험을 토대로 국내 최고 의료보건교육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가 되기 위해 계속해서 전진할 것이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