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ICT-IOT 스마트틀니시스템 개발

입력
2021.07.23 07:50
[2021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주)덴티로드


㈜덴티로드(대표 한훈섭)는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2019년 설립된 이후 노인 및 사회적 약자의 안전한 사회활동과 구강 건강증진을 위해 개발한 세계 최초의 스마트틀니시스템 및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스마트틀니시스템은 기존 신규 틀니(부분틀니)에 모두 매립이 가능한 Denture 적용 NFC 칩을 사용한 스마트틀니는 스마트폰 앱 실행 후 Tag 하여 개인정보를 식별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틀니 세척기는 치아염소산수를 발생시켜 대장균, 폐렴균, 살모넬라균 등을 99.9% 제거하고, 틀니에 남아있는 차아염소산수를 알칼리수 정수시스템을 통해서 깨끗하게 세척하여 틀니를 사용하는 노인에게 살균과 소독이 된 구강건강 틀니를 제공한다.

세계 최초 스마트틀니시스템을 개발한 (주)덴티로드는 대구광역시 북구 3공단 내 고주파, 중주파, 침탄로 열처리 공장을 설립한다.

신혁종 공장장은 “덴티로드 3공단의 열처리 공장 설립으로 틀니 세척기의 품질 향산 및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21년 하반기에 지자체 2곳 이상 시범사업을 계획 중인 (주)덴티로드 한훈섭 대표는 “세계적으로 노인의 구강청결 및 방역에 대한 삶의 안전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고령화 사회에 복지로 환원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