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사계', 전국 팔도 봄의 진미...제철 음식 여행 예고

입력
2021.03.25 12:23

'백종원의 사계'가 봄의 맛을 궁금하게 만드는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티빙 오리지널 '백종원의 사계'는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요리 연구가 백종원이 전국을 돌아다니며 제철 식자재와 요리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로드 다큐멘터리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이 봄엔 뭘 먹지?'라는 문구와 함께 백종원이 소개할 다양한 봄 제철 음식들의 맛깔 나는 모습을 담아 눈길을 끈다.

눈으로만 봐도 봄 내음과 봄 바다의 향이 느껴지는 봄나물, 제주 붉조기 등의 싱그러운 식자재의 모습은 봄철 떠나간 입맛을 돌아오게 만든다.

제작진과 백종원은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통해 제주도 영덕 포항 장흥 목포 등 전국 팔도를 로케이션 삼아 로드 다큐멘터리를 완성해냈다. 과연 백종원이 시청자들에게 권하는 봄의 진미는 어떤 음식들일지 궁금증을 더한다.

'백종원의 사계'는 국내 대표 OTT 티빙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공개되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전국 팔도의 제철 음식을 맛보고 싶을 때 백종원과 함께 식도락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특별한 로드 다큐멘터리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지난해 10월 독립 법인으로 출범한 티빙은 매화 돌풍을 일으키며 탄탄한 팬덤을 다진 '여고추리반'과 티빙에서 기획 및 독점 공개한 '철인왕후: 대나무숲' '철인왕후일담'로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이며 국내 OTT 사용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강다니엘 선미 아이콘 등 최정상 케이팝 가수 26개 팀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KCON:TACT 3'도 국내 독점 중계로 뜨거운 관심 속 서비스되고 있다.

이어 운명 기록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당신의 운명을 쓰고 있습니다', 올여름 공개를 앞둔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극장 동시 개봉되는 공유 박보검 주연 영화 '서복'까지 연이어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를 예고하며 탄탄한 콘텐츠 라인업들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췄다.

맛깔 나는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며 올봄, 만개하는 제주도의 유채꽃과 함께 피어날 제철 음식의 향연을 예고하고 있는 로드 다큐멘터리 '백종원의 사계'는 다음 달 2일 오후 4시 티빙에서 공개된다.

김한나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