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픽사의 명작 애니매이션 두 편이 연말 감성을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오는 20일 오후 방송하는 JTBC '방구석1열'은 연말 특집으로 꾸며지며, 한해를 마무리하는 관객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디즈니·픽사의 명작 '코코'와 '인사이드 아웃'을 다룬다.
이에 감미로운 목소리로 청중의 마음을 녹이는 가수 폴킴, 애니메이션의 모든 것을 꿰뚫는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장 한창완 교수와 '방구석1열' 전속 영화 유튜버 거의없다가 출연해 자리를 빛낸다.
주성철 기자는 두 영화 매치에 대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두 작품으로 디즈니·픽사를 대표하는 리 언크리치와 피트 닥터 감독의 대표작이다. 디즈니·픽사의 과거, 현재, 미래를 품고 있다는 점에서 정말 멋진 조합이다"이라고 감탄했다.
이어 한창완 교수는 디즈니·픽사의 작품성에 대해 "기존의 디즈니가 미국인의 아메리칸 드림을 그려냈다면 픽사는 새로운 소재나 캐릭터로 실험적인 작품을 대중성 있게 그려낸다. 디즈니와 픽사가 합쳐지면서 융합의 폭발이 이루어졌다"라고 극찬했다.
한편, 한해를 마무리하며 나를 이 세상에 살아가게 하는 '불꽃이 무엇인지'에 대한 토크가 이어진 가운데, MC 봉태규는 "나의 동반자인 하시시박 작가님이 내 불꽃이다. 연기에 최선을 다하는 이유도 그분께 잘 보이고 싶기 때문"이라고 말해 감동을 더했다.
힐링 애니매이션과 함께 연말특집 1탄으로 꾸며진 JTBC '방구석1열'은 20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