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인생삿 명소 1위에 이월드가 선정됐다.
10일 대구관광뷰로에 따르면 내년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대구 관광 활성화와 홍보를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포털사이트 빅데이터 분석해 ‘대구 인생샷 명소 100선’을 선정했다. 1위에는 이월드가 선정됐고 수성못과 김광석거리, 두류공원, 동촌유원지, 강정보, 대구수목원, 달성공원, 하중도, 송해공원 등이 뒤를 이었다.
대구 인생샷 명소 100선은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게시물 등 총 3,742만2,618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진행했다. 장소 특성을 보면 관광지 45곳, 카페 47곳, 식당과 펍 각각 4곳 등이다.
테마별 관광자원 분석 결과도 내놨다. 테마별 관광지는 도심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자연친화 관광지 10곳, 야간관광지 10곳, 대구의 전통과 역사를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 관광지 6곳, 근대문화 관광지 10곳, 트렌디 관광지 15곳으로 분류했다.
이번 분석은 '대구여행' 키워드 분석으로 추출한 해시태그를 기준으로 2010년부터 올해 10월까지 SNS에 게시된 이미지 전수 조사와 실제 방문을 위해 검색이 이뤄지는 네이버 데이터랩 서비스 등을 이용해 결과를 도출했다,
대구관광뷰로는 관광자원 분석 결과를 통해 신종 코로나 사태 종식 이후 대구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대구 인생샷 핫 플레이스와 사진촬영 정보는 외국인 관광객 전용 대구 e-쿠폰 홈페이지(koreadaegu.com)에서 이달 말 확인할 수 있다.
박진서 대구관광뷰로 담당자는 “온라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구 관광자원을 확인하고, 숨겨진 관광자원을 개발하기 위해 인생샷 명소를 분석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