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테크 스타트업 포바이포(4by4 Inc., 대표 윤준호)가 기술/서비스 라이센스 플랫폼 분야에서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은 전통적인 사회구조를 혁신하는 디지털 전환기업뿐만 아니라 바이오, 융합, 환경, 기계기술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핵심 유망 기술을 가진 기업을 적극 발굴하기위해 매해 각 분야의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행사로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했다. 포바이포(대표 윤준호)는 초고화질 스톡 푸티지 플랫폼 ‘키컷스톡(KEYCUTstock)’을 운영하는 비주얼테크 전문 기업이다.
포바이포는 다년간 초고화질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 경험을 보유한 영상 화질 전문가들로 구성된 키컷스톡을 통해 4K, 8K 이상의 초고화질 콘텐츠만을 집중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언택트 시대의 변화하는 콘텐츠 제작 시장과 8K 스톡 푸티지 생태계를 선도해나가고 있다.
키컷스톡은 업계 최고 수준의 4K, 8K 이상의 고품질 스톡 푸티지를 제공하며, 키컷 라이센스를 통해 모든 스톡 푸티지를 매체 제한 없이 공급해 고품질의 트렌디한 영상을 제작하는 전문 크리에이터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키컷스톡만의 딥러닝 기반 ‘픽셀(PIXELL)’을 통해 자동 화질 및 품질 개선된 영상만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디지털 콘텐츠 및 광고 전문 크리에이터들이 영상 구매 후 추가적인 작업 및 비용 부담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픽셀에 대한 연구 개발은 계속 진행 중에 있으며, 딥러닝 기술을 통해 자동 화면 분할 및 키워드 입력까지 자동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