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이수현이 첫 솔로 싱글 'ALIEN' (에일리언)을 통한 이미지 변신을 예고했다.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에는 13일 이수현의 'ALIEN' 리릭 포스터와 샘플러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과 사진 속에서는 말괄량이 같은 독특한 이수현의 스타일링이 눈길을 끈다. 양 갈래로 올려 묶은 민트색 머리부터 컬러풀한 액세서리, 외계인이 그려진 티셔츠와 긴 팔 소매 등 개성 강한 이수현의 맵시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아울러 '깊고 아득한 어둠 속/ 비밀처럼 태어난 ALIEN'이라는 문구가 포스터에 새겨져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신선한 감성 표현과 순수한 '악동 소녀' 이수현의 매력이 잘 묻어난 지점이다.
또한 YG는 이수현의 'ALIEN' 음원 일부가 담긴 샘플러 영상을 연이어 공개해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경쾌하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사운드와 더불어진 '누구든 내가 누군지 묻는다면 / 망할 이 지구를 구원할 ALIEN'이라는 짧지만 강렬한 노랫말과 이수현의 고음 역시 인상적이다. AKMU 활동 때와 확연히 다른 솔로 이수현의 파격 변신이 예상된다.
오는 16일 오후 6시 발매되는 'ALIEN’은 이수현이 데뷔 6년 만에 처음으로 정식 발표하는 솔로곡이다. AKMU 이찬혁이 작사·작곡진에 이름을 올렸고, 메인 프로듀싱까지 맡아 또 다른 명곡 탄생을 기대하게 했다.
한편 이수현은 2012년 'K팝스타' 시즌2에 출연해 맑고 깨끗한 음색과 뛰어난 보컬 역량으로 주목받았다. 이후 2014년 YG에서 AKMU로 공식 데뷔한 그는 독보적인 감성과 음악적 역량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얻었고, 믿고 듣는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