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는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과학축제 ‘2020세종과학집현전’을 개최한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과학여행을 떠나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대면 행사가 어려움에 따라 가정에서 온라인 화상프로그램(ZOOM)을 이용해 진행된다.
축제는 과학에 대한 흥미 유도를 위해 참가자들의 상상을 직접 연구.실험해보는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가족과 함께 하는 도전! 이그노벨(100팀) △다빈치의 비밀노트 따라잡기(100팀) △우리가족 스마트팜(30팀) 등이 있다.
축제 기간 세종절전소 소개와 에너지 절약을 주제로 한 온라인 교육도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참가자들이 온라인으로 연구ㆍ실험자료를 발표한 뒤 발표 내용을 시상한다.
참가 대상은 관내 초.중생 가족 230팀이다. 7일 오전 10시부터 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온라인 축제에 필요한 자료는 접수 완료 후 호수공원 제1주차장 등에서 드라이브.워킹 스루 형식으로 직접 수령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홍익대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궁호 시 경제정책과장은 “세종과학집현전은 코로나로 체험학습 기회가 줄어든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과학을 배우고 즐기는 축제기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