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新 보이그룹 트레저, 8월 7일 데뷔 확정

입력
2020.07.29 12:08


YG 신인 트레저(TREASURE)가 오는 8월 7일 데뷔를 확정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에 따르면 트레저는 다음 달 7일 데뷔 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ONE' 음원을 공개하고 전격 데뷔한다.

데뷔 싱글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ONE'는 트레저의 '첫 번째 발걸음'을 의미하는 직관적인 앨범명으로 트레저의 시작과 이들이 앞으로 펼칠 무궁무진한 이야기를 기대케 한다.

이에 앞서 29일 오전 11시부터 YG셀렉트를 비롯한 주요 판매 채널을 통해 트레저의 첫 번째 싱글 'THE FIRST STEP : CHAPTER ONE' 예약판매가 시작됐으며, 앨범은 13일 정식 발매된다. 오랫동안 준비한 대형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첫 걸음인만큼, 트레저 12명 멤버들의 수많은 '처음'이 담긴 앨범이다.

트레저는 YG가 블랙핑크 이후 4년 만에 발표하는 대형 신인 그룹이다.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 12인조로 구성됐으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그룹인 만큼 2020년 가요계 최고 기대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트레저는 데뷔 전부터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3일 데뷔 커밍순 포스터 공개 직후 트위터 글로벌 트렌드는 물론 웨이보 핫 트렌딩에 트레저의 이름을 올렸다. 트레저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이미 131만명을 돌파했고, 총 누적 조회수는 1억 뷰를 이미 넘겼다. 또한 트레저는 K팝 신인 그룹 중 최단 시간 안에 미국 빌보드 '소셜 50'차트에 19위로 진입했다.

트레저의 데뷔 싱글 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ONE' 음원은 다음 달 7일, 오프라인 앨범은 다음 달 13일 YG셀렉트를 비롯한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