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두드리니 냉장고 속 식재료 보이네...LG전자, CES에서 AI 주방 가전 뽐내

입력
2024.12.30 14:00
17면
LG시그니처 냉장고·식기세척기 신제품 소개


LG전자가 2025년 초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담은 'LG시그니처' 냉장고·식기세척기 신제품을 공개한다.

LG시그니처는 LG전자의 초프리미엄 가전제품 통합 브랜드로 이번 행사에서 LG시그니처 전시장을 만들어 최신 AI 주방 가전 기술과 각 제품이 연결돼 작동하는 각종 서비스를 소개한다.

전시장에서 첫 공개하는 '스마트 인스타뷰 냉장고'투명 올레드 기술에 AI 기반 식재료 관리 설루션 기능을 결합했다.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확인할 수 있는 인스타뷰 기술로 냉장고 문에 달린 투명 올레드는 평소 고객이 원하는 사진과 영상을 보여주다가 두 번 노크하면 내부를 보여준다. AI가 내부 카메라로 냉장고 속 식재료를 자동으로 인식해 연동된 LG 씽큐 푸드 앱으로 보관 목록과 위치를 보여준다.

식기세척기에는 '팝아웃 핸들' 기능이 적용됐다. 평소에는 바깥으로 돌출되는 부분이 없다가 사용자의 손이 가까이 다가오면 핸들이 자동으로 올라오는 구조로 미니멀한 디자인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다.

'인덕션 더블 오븐 슬라이드인 레인지'에는 내부 카메라로 음식물을 인식해 메뉴를 추천해 주는 고메 AI 기술이 쓰였다. '후드 겸용 전자레인지'는 전면에 달린 27인치 액정표시장치(LCD) 화면을 통해 조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이 밖에 29인치 세탁기와 건조기, 7인치 터치 LCD를 적용한 세탁건조기 등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사장)은 "LG시그니처 라인업은 기술 혁신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초프리미엄 가전의 새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