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보공학과와 AI·빅데이터경영전공 신설

입력
2024.11.29 14:17
경희사이버대학교

2001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사이버대학인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2025학년도에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전자정보공학과, AI·빅데이터경영전공, 스포츠학부, 글로벌자율학부를 개편·신설한다.

전자정보공학과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을 다루는 교육과정을 통해, 디지털 사회에서 기술적 기반을 제공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의 AI·빅데이터경영전공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AI 기술을 접목한 경영 전략을 학습하는 것을 중점으로 하며, 최신 데이터 분석 도구와 AI 활용법을 교육한다. 스포츠경영학과는 스포츠학부로 확대 개편하여 스포츠경영전공과 스포츠지도전공을 운영한다. 글로벌자율학부는 이주배경 자녀, 결혼이민자, 외국인 근로자 등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학습 지원 체제와 장학 제도를 운영한다.

경희사이버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4 한국산업브랜드파워(K-BPI)’에서 2016년부터 2024년 사이버대학 부문 9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 ‘사이버대학 대표 브랜드’로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경희사이버대는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9개 학부, 35개 학과(전공)에서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원서는 PC 및 모바일로 경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접속해 입학원서 작성, 전형자료 작성 등의 절차를 거쳐 접수하면 된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