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스포츠경영학과, 스포츠학부로 확장 개편

입력
2024.11.27 16:34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2025학년도부터 스포츠경영학과를 ‘스포츠학부’로 확장해 스포츠경영전공과 스포츠지도전공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빠르게 성장하는 스포츠 산업에 맞춰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스포츠학부는 우수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경희대 체육대학과 연계하여 심화 학습과 인턴십 기회를 통해 글로벌 스포츠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고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연계를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 스포츠 산업에서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스포츠학부는 스포츠 산업의 디지털화와 기술 발전에 맞춰,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교육에 접목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적 접근은 학생들이 스포츠 마케팅에서 팬 경험을 강화하고 경기 분석과 선수 관리 최적화를 통해 스포츠 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마련하고 있다. 성적 우수 장학금, 입학 장학금, 국가장학금 등 여러 장학제도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학업 부담을 덜어주고 있으며, 경희의료원과 강동경희대학교병원에서의 진료 할인 혜택을 통해 건강 관리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와 국제캠퍼스에 위치한 중앙도서관과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어 학습 자료와 학술 논문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9개 학부, 35개 학과(전공)에서 오는 2024년 12월 1일부터 2025년 1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