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참 울었다"브루노마스, 한글로 전한 '아파트' 음악방송 1위 소감

입력
2024.10.25 12:00
블랙핑크 로제와 듀엣곡 아파트'
국내방송 1위 소식에 한글 소감
1주일 만 뮤직비디오 조회 1.2억

미국 작곡가 겸 가수 브루노마스가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와 협업한 노래 '아파트'로 국내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자 "첫 음방(음악방송) 1위 해서 아침 내내 울었다"는 소감을 한글로 남겨 화제가 되고 있다.

브루노마스는 2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1위 소식을 공유하며 한국어로 "한국 팬 여러분 너무 감사합니다! 1위 할 수 있도록 도와준 로지(로제) 너무 고맙고 아파트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적었다. 이에 로제는 영어로 "브루노 오빠, 자랑스러워"라고 화답했다. 두 사람이 지난 18일 발표한 듀엣곡 ' 아파트'는 전날 방송된 국내 음악채널 '엠카운트다운'에서 정상에 올랐다.

발매된 지 1주일이 지난 '아파트'는 음악방송 뿐 아니라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 등의 음원 순위 에도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브루노마스가 출연하고 제작에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아파트'의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에 공개된 지 24시간 만에 조회수 2,500만을 넘었고 5일 만에 1억회를 돌파했다. 25일 현재 1억 2,000만 회를 기록 중이다.

2010년 데뷔한 브루노마스는 미국 음반 예술산업 아카데미가 수여하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를 총 9차례 수상했다.


윤현종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