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스포] "언컨디셔널"... 엔시티 재현, 이토록 중독적인 러브송

입력
2024.10.24 18:00

그룹 엔시티(NCT) 재현이 중독적인 러브송으로 돌아왔다.

재현은 24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언컨디셔널(Unconditional)'을 발매하고 신곡 '언컨디셔널'의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했다.

재현의 신곡 '언컨디셔널'은 펑키한 베이스 라인과 소울풀하고 블루지한 콰이어 사운드가 어우러진 R&B 팝 곡으로, 여러 악기 사운드의 대비감과 재현만의 색깔을 더해 다채로운 감성을 담았다. 재현이 작사·작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인 이 곡은 중독성 넘치는 곡의 전개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 동시에 한층 깊어진 재현의 분위기와 재치, 위트를 선사한다.

"Lemonade/ She’s golden/ She deserves to be loved with no limit out loud/ I just bought my baby Prada/ Got another for her/ Straight from the store/ Fly her round the world so she can hang by the shore/ That’s my baby, that’s my sugar, I don’t need no honey on the side/ (That’s) Unconditiona-nal" 등의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무조건적인 감정이 담겼다. 여기에 재현은 "Ba di dadada/ Ba dadada/ Ba di dadada" 등 반복되는 구간을 곳곳에 배치하며 곡의 중독성을 높였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재현의 다채로운 연기가 담겼다. 재현은 양면적인 사랑을 주제로 장난스럽고 캐주얼한 모습부터 강렬한 분위기까지 다양한 무드를 넘나드는 연기로 곡의 몰입도를 높였다. 촬영지인 미국 LA의 이국적인 분위기와 감각적인 연출이 어우러진 시네마틱한 영상미는 귀와 함께 보는 이들의 눈까지 사로잡는다.

한편, 이날 신곡을 발매한 재현은 오는 26~27일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첫 단독 팬콘서트 '뮤트(Mute)'를 개최하고 팬들을 만난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