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문 여는 병원·응급실, 네이버·카카오 지도앱서 확인하세요"

입력
2024.09.13 19:00
과기정통부, 지도앱 병·의원 안내 서비스 점검


추석 연휴(14~18일) 동안 네이버 지도앱과 카카오맵에서 문을 여는 병·의원 정보를 볼 수 있다. 응급 상황이 생길 경우 가까운 응급실 운영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강도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은 13일 네이버와 카카오를 방문해 연휴 기간 지도앱을 통해 제공되는 '추석 연휴 문 여는 병·의원 안내' 및 '응급실 운영기관 안내' 서비스 준비 상황을 살피고 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생기지 않게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국민들이 추석 연휴 기간 의료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기 위해 과기정통부, 보건복지부,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 네이버, 카카오 등이 협업을 하기로 한 것.

네이버와 카카오는 중앙응급의료센터로부터 추석연휴 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 정보와 응급실 운영기관 정보를 제공받아 지도앱에서 해당 기관에 대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가 지도앱(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메인화면 상단에 나타나는 '명절진료', '응급진료' 탭을 클릭할 경우 내 주변에 있는 추석연휴에 문 여는 병·의원과 응급실 운영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명절진료 정보의 경우 추석 연휴 닷새 동안 이용할 수 있고, 응급진료는 13일부터 응급 의료가 안정될 때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 차관은 "추석 연휴 동안 국민들이 문 여는 병·의원을 몰라 진료받지 못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애써달라"고 당부했다.

김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