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8회 미스코리아 인기투표가 블록체인 기반의 오디션 플랫폼 '마이스타픽(MyStarPick)'에서 9월 6일부터 20일까지 열린다. 이번 인기투표는 투명성과 공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모든 투표 과정을 안전하게 기록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미의 제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을 선발하는 가장 역사 깊은 행사다. 2024년 열리는 제68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를 통해 탄생할 '미스코리아'는 단순히 외면적 아름다움뿐 아니라, 지성과 품격, 재능 등 다양한 매력으로 국내·외 엔터테인먼트와 뷰티 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로 활동할 예정이다.
현재 '마이스타픽'은 국내외 주요 오디션 콘테스트 30여 곳을 유치해 150만 건 이상의 투표 내역을 블록체인에 안전하게 저장한 국내 대표 오디션 플랫폼이다. 1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마이스타픽'에서 열리는 대회들은 자연스럽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는 흥행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미스코리아 후보자들의 매력을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해 '마이스타픽'과 협력하여, 투표 조작을 방지하고 참가자와 투표자의 신뢰를 확보하고자 한다. 마이스타픽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오디션 및 투표 과정을 혁신화한 플랫폼으로, 모든 투표 내역이 분산원장에 기록되어 변경 불가능하며 투명하게 공개된다.
마이스타픽 대표 이민재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싶다"며 "이번 인기투표를 통해 미스코리아 대회의 공정성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국내 대표 콘테스트인 미스코리아를 유치함으로써, 이를 바탕으로 해외 대회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 투표의 상위 수상자 혜택으로는 인기투표 결과 1위에게 인기상이 수여되며, 이는 진선미 선발 시 순위에 반영되지 않고 본선 무대에서 인기상만 시상된다. 이번 투표는 '마이스타픽'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9월 6일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9월 20일 금요일 오후 9시까지 진행된다. 투표 대상은 본선 1차 심사를 통과한 24인으로, 참가자 선택과 투표 방식은 앱 내 안내에 따라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무료 투표권은 하루 5회 제공되므로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
투표 결과는 9월 말 최종 발표되며, 최다 득표자는 제68회 미스코리아 인기상을 수상하게 된다. 미스코리아 조직위는 "미스코리아 대회가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많은 국민들이 투표에 참여해 미의 제전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