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은 지난 9일 거제시 학동흑진주해수욕장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환경정화 봉사활동에는 추석을 앞두고 고향을 찾을 귀성객과 관광객에게 깨끗한 해변을 보이기 위해 진행됐다. 무학 좋은데이 봉사단과 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 임직원, 지역 주민 등 30여 명이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학동흑진주해수욕장은 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와 2022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특정 해변을 가꾸고 돌보자는 취지의 환경 사업에 참여했다. 이후 무학은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와 협력해 환경정화 활동과 환경보호를 위한 교육자료 제작 등 반려해변을 가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학은 소주 '좋은데이'를 대표 브랜드로 둔 종합주류회사로 주류와 음료 사업인 근간인 물과 환경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남저수지 환경보호 활동과 시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한 환경보호 사진 공모전 등 자연보호 활동뿐만 아니라, 생산과정에서도 오염 요소를 최소화할 수 있는 환경 시스템을 적용해 HACCP, ISO14001, 순환자원 인정, 순환자원 품질표시 인정, ISO45001 인증 등 국제표준화 기구의 다양한 인증을 취득하며 경영 전반에 환경경영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