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스타일이 사람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하다. 이목구비나 얼굴형, 신체적 특징에 따라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 시켜줄 수 있는 헤어 스타일이 있는데, 이러한 '인생 헤어'가 이미지에 주는 효과는 생각보다 더 크다.
최근 단발 스타일을 선보인 뒤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그룹 스테이씨 아이사가 대표적인 예다. 데뷔 이후 줄곧 긴 머리를 유지해왔던 아이사는 얼마 전 턱선까지 오는 길이의 칼단발로 깜짝 변신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도회적이고 시크한 이미지가 묻어나는 비주얼을 소유한 아이사는 칼단발 스타일링으로 자신의 이목구비가 가진 장점을 더욱 부각시키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단발이 잘 어울리는 아이사의 짧고 동그란 얼굴형 역시 헤어 스타일 변신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키웠다. 아이사 역시 헤어 스타일을 바꾼 뒤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쿨한 스타일링을 즐겨 연출하며 확실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그간 단발 스타일링으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이미지 변신을 알렸던 많은 스타들 중 최근 아이사만큼 눈길을 끄는 멤버는 배이다. 데뷔 초부터 단발 헤어 스타일을 종종 선보였던 배이는 활동 중 긴 머리와 쇼트 커트 등 다양한 헤어 스타일에 도전하며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해 왔다.
그는 최근 어깨선보다 살짝 짧은 기장의 단발 스타일을 유지하며 '비주얼에 물이 올랐다'는 평가를 받는 중이다. 베이의 경우 아이사에 비해 머리 끝 부분으로 갈수록 가벼운 질감 처리를 한 태슬컷 스타일의 단발로 세련되고 성숙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배이와 비슷한 느낌의 태슬컷은 목이 길고 상대적으로 광대가 부각되지 않는 달걀형 얼굴형을 가진 이들에게 잘 어울린다. 배이처럼 도회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정중앙에 가르마를 타는 것 보다 6:4 비율로 가르마를 살짝 넘겨 타 주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