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사각과 스핀량 최적화… 목표물 조준 쉬워

입력
2024.07.25 10:22
로마로골프 ‘Pro Forged IRON’

로마로골프의 Pro Forged IRON은 목표물을 조준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다루기 쉬운 모델이다. 중심거리(클럽 헤드 중심과 샤프트 연장선과의 거리)가 짧고, 플레이어의 감각에 맞게 페이스의 개폐를 조정할 수 있어 원하는 방향으로 안정적이게 공을 칠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스핀량이 적은 요즘 골프공으로는 나오기 어려운 아이언의 원래 비거리를 얻기 위해 발사각과 스핀량을 최적화했기 때문이다.

동일한 번호와 비교하면 현대의 스트롱 모델보다 높이를 내기 쉬우며, 스핀도 잘 걸려 그린에서 멈추기 쉽다.

Pro Forged IRON은 S20C 연철의 조직 밀도를 높이면서, 정밀한 마감을 구현하기 위해 4단계의 단조 및 기계 가공을 통해 헤드를 일체형으로 제작했다. 각 클럽에 요구되는 최적의 발사각과 스핀량을 컨트롤하기 위해 필수적인 정밀한 무게중심 설계를 실현했다.

또한 독자적인 어닐링 제법으로 극강의 타감을 체험할 수 있다. 헤드를 고온에서 가열하고 시간을 들여 식히기 때문에 조직이 균일해지고 더욱 부드러운 타감을 만들어 낸다.

이와 함께 정밀하게 새겨진 스코어 라인과 더불어, 스코어 라인 사이에 딥 CNC를 적용해 볼과 페이스의 밀착감을 더욱 높였다. 볼 스핀 컨트롤 성능을 향상시켜 질 높은 샷을 실현한다.

솔 전면의 리딩엣지, 솔 후방의 트레일링 엣지, 그리고 솔 중앙의 완만한 곡선은 모든 상황에서 볼을 잡기 쉽게 만들어 준다.

이 밖에 토 측의 무게를 줄이는 트라이앵글 컷은 임팩트 시 토다운뿐만 아니라, 필요 이상으로 페이스가 왼쪽으로 향하는 움직임을 억제하여 볼이 지나치게 잡히는 것을 막아 준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