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자신들의 성장 서사를 고스란히 담은 신곡 '스트레이 키즈'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9일 새 미니앨범 '에이트(ATE)'와 타이틀 곡 '칙칙붐(Chk Chk Boom)'을 발표하고 컴백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5일 오후 '스트레이 키즈 '에이트' 언베일 : 트랙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ATE' UNVEIL : TRACK 'Stray Kids')'와 함께 음원 일부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공연에 오르기 직전, 멤버들이 탄 엘리베이터를 매개체로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서사를 연출해 그룹 첫 자작곡 '헬리베이터(Hellevator)'를 연상시켜 애틋함을 더했다. 이와 함께 스트레이 키즈만의 이스터에그가 곳곳에 등장하며 스테이(스트레이 키즈 공식 팬덤명)에게 깜짝 선물을 전했다.
데뷔곡 '디스트릭트 9(District 9)' 뮤비 속 버스 재구현부터 정규 1집 수록곡 '청사진' 영상에서 선보인 날개와 파란 천을 오마주 했고, 정규 2집 타이틀 곡 '소리꾼'에서 활용된 사자탈 소품도 등장했다. 이같은 연출은 스트레이 키즈가 그려낸 그룹의 청사진을 엿보게 하는 것은 물론 이들의 성장 행보가 주마등처럼 지나가게 만들며 뭉클함을 더했다.
멤버들은 신곡 '스트레이 키즈' 영상을 위해 2019년 3월 발표한 '미로(MIROH)' 뮤비 촬영 장소를 다시 찾아가는 등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2년 3월 미니 앨범 '오디너리(ODDINARY)'를 시작으로 미국 '빌보드 200' 4연속 1위를 달성했고 2023년 11월 미니 앨범 '락스타(樂-STAR)'의 타이틀 곡 '락 (樂)'과 올해 5월 디지털 싱글 '루즈 마이 브레스(Lose My Breath) (Feat. Charlie Puth)'가 빌보드 '핫 100'에 진입에 성공하며 호성적을 더했다. 여기에 최근 그룹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 수 3,000만을 돌파하며 K팝 아티스트 그룹 기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 수 '톱3'에 이름을 올리고 월드와이드 인기를 자랑했다.
컴백 열기가 날로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2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 데이즈(I-Days)', 14일 영국 런던 '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BST Hyde Park)', 8월 2일 미국 시카고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까지 해외 대형 음악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출격해 '퍼포먼스 대장주' 위상을 공고히 한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9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자정) 새 미니앨범 '에이트'와 타이틀 곡 '칙칙붐'을 정식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