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 선도지구 공모지침 주민설명회 개최

입력
2024.06.27 08:42
6월 29일 오후 2시 성남시청에서

성남시는 29일 오후 2시 시청 1층 온누리에서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공모지침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시가 지난 25일 공고한 선도지구 공모지침에서 제시했던 평가 기준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분당신도시 정비기본계획 용역을 수행 중인 동명기술공단 백기영 전무의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공모 개요 및 구역 설정 기준’ 소개와 분당 총괄기획가 김기홍 박사의 ‘선도지구 평가기준 및 제출서류’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분당신도시 선도지구에 관심 있는 주민들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많은 주민이 모일 것에 대비해 유튜브 성남TV 채널로도 실시간 송출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설명회는 시에서 발표한 공모지침, 세부 평가기준의 의도, 서류 준비 방법 등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전문가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분당신도시 선도지구 공모지침에서 ‘기초구역’을 기본으로 하되 분할·통합이 가능한 조건을 제시해 ‘노후계획도시 정비법’ 제정 취지인 ‘광역적·통합적 정비’가 가능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 공모 신청 조건에 상가 소유자의 20% 이상 동의요건을 추가하고 ‘도시기능 활성화 필요성’에 주안점을 두는 등 성남시만의 차별화된 평가 기준을 제시했다.



이범구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