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7월 정규 2집으로 컴백

입력
2024.06.17 11:04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다음 달 12일 두 번째 정규 앨범으로 컴백한다.

엔하이픈은 17일 자정 팬덤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정규 2집 '로맨스 : 언톨드(ROMANCE : UNTOLD)' 발매 일정을 공지했다. 이에 따르면 '로맨스 : 언톨드'는 다음 달 12일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엔하이픈은 '로맨스 : 언톨드'를 통해 앨범 서사의 새로운 챕터를 연다. 이들은 그간 '보더(BORDER)' '디멘션(DIMENSION)' '매니페스토(MANIFESTO)' '블러드(BLOOD)' 시리즈를 거쳤다. 경계를 넘은 소년이 다면적 세계를 마주한 뒤 자신만의 답을 찾아 동 세대에게 선언하고, 피로 연결된 운명공동체인 '너'를 위한 희생을 각오하는 이야기를 전해왔다.

엔하이픈이 '로맨스' 시리즈로 어떠한 서사를 이어갈지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지난 16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신보 '로맨스 : 언톨드' 로고 트레일러가 게재됐다.

이 영상은 다양한 형태의 하트 이미지를 비롯해 사랑과 관련된 장면이 빠르게 지나가는 구성으로 제작돼 달콤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아울러 이 모든 장면을 들여다 볼 수 있던 동그란 구멍이 열쇠의 일부임이 드러나고, 그 열쇠가 '로맨스 : 언톨드' 로고로 연결되면서 영상이 마무리 돼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엔하이픈은 데뷔 이후 지금까지 앨범 서사를 표현하기 위해 초현실, 몽환, 소년미 등 독보적인 콘셉트를 선보이며 고유의 정체성을 확립했다. 이번 로고 트레일러 영상 역시 은유적 메시지가 담긴 만큼 그 의미를 두고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한편 엔하이픈의 정규 앨범은 약 2년 9개월 만이다. 이들의 한층 짙어진 음악색과 아티스트로서 수준 높은 역량이 기대된다. '로맨스 : 언톨드'의 예약 판매는 이날 오전 10시에 시작되며, 온·오프라인 판매처 및 앨범과 관련한 상세 내용은 추후 위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