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디지털전환) 전문기업 LG CNS가 선보인 ‘Gen AI 스튜디오’가 생성형 AI를 도입하려는 기업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Gen AI 스튜디오는 기업 고객이 생성형 AI를 접목해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LG CNS가 개발한 고객 맞춤형 참여 프로그램이자, 이를 위해 마련한 특화 공간이다.
Gen AI 스튜디오는 생성형 AI를 도입하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기업 고객을 위한 해결사이다. LG CNS는 Gen AI 스튜디오를 통해 생성형 AI 도입에 필요한 전 과정을 빠르고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Gen AI 스튜디오는 ▦Gen AI 투어 ▦Gen AI 디스커버리 워크숍 ▦Gen AI 프로토타이핑 등 기업 고객의 생성형 AI 사업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업 고객은 Gen AI 투어를 통해 각 산업영역에서 수행한 120여 개의 유스케이스(Use Case, 적용 가능 사례)와 LG CNS가 진행한 PoC(Proof of Concept, 개념검증) 우수사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DAP GenAI 플랫폼’ 등 LG CNS의 자체 생성형 AI 솔루션과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AWS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의 선진 생성형 AI 솔루션도 체험 가능하다.
Gen AI 디스커버리 워크숍은 기업 고객과 LG CNS 전문가들이 협업해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생성형 AI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타당성을 검토하는 프로그램이다.
Gen AI 프로토타이핑은 기업 고객이 발굴한 아이디어를 실제 눈으로 확인하고 검증할 수 있도록 한다. LG CNS는 생성형 AI 서비스를 고객의 기존 업무 프로세스에 최적화해 활용 가능한지 PoC, 사용자 테스트 등을 진행한다.
LG CNS는 앞으로 Gen AI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생성형 AI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올해 초에는 AI 기술연구와 사업 발굴·수행을 통합한 엔터프라이즈 AI 전문 조직인 ‘AI센터’를 신설해 현재 제조·금융·공공 분야에서 생성형 AI 본사업 약 10개를 추진 중이다.
LG CNS는 기업 고객들과 함께 20여 개의 생성형 AI PoC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