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인근 블록형 단독주택 단지 ‘GTX 수혜’

입력
2024.05.24 09:17
고양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 이달 분양

현대건설이 경기 고양시 삼송택지개발지구(이하 고양삼송지구)에 블록형 단독주택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를 5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21개 동, 총 107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총 7개 타입) 단일평형이다.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공급되는 만큼, 다양한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재당첨 제한, 실거주의무 등도 없다.

단지는 수도권 서북부를 대표하는 주거지로 자리매김한 고양삼송지구에 조성돼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최근 GTX 등 개발 호재로 미래 가치도 높다.

단지는 주거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먼저 신원초, 신원중, 신원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인근에는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은평성모병원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주변에는 공릉천, 송강이야기공원 등 다수의 공원과 뉴코리아CC 골프장이 위치해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통일로IC와 통일로 진입이 용이하며, 지하철 3호선 삼송역도 가깝다. 이 밖에 단지는 100% 단독주택으로 구성돼 주차장, 프라이버시 침해, 층간소음 등의 문제로부터 자유롭다.

입주는 2025년 12월 예정이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