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고효율·디자인 다 잡은 ‘난방 효자’

입력
2023.11.28 14:59
신일전자 ‘에코 팬 큐브 히터’

신일전자(이하 신일)는 6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종합가전 기업으로 계절가전의 선두 주자로 꼽힌다. 최근에는 저전력·고효율의 히터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신일이 지난해 출시한 ‘에코 큐브 히터’의 경우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하이라이트 발열 방식’을 적용해 저전력·고효율 기능에 방점을 찍었다. 출시 이후 TV홈쇼핑에서 스테디셀러로 꼽히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신일은 국제유가 상승으로 에너지요금 부담이 커짐에 따라 저전력·고효율 난방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 것으로 보고, 올 겨울 디자인과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에코 팬 큐브 히터’를 출시, 최근 TV홈쇼핑에서 3회 방송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

에코 팬 큐브 히터는 히터 내부에 송풍팬을 탑재해 열기를 최대한 멀리, 고르게 순환시켜 난방의 효율을 높인 신제품이다. 무엇보다 소비전력이 300W(약 모드)~600W(강 모드)로 낮아 경제적이다.

또한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해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손색없다. 주거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은 심미적인 가치를 인정받아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여기에 본체와 다리가 연결/분리되는 형태로 공간 활용에 있어 효율적이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