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재외한국학교와 고교학점제 협력체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09.26 10:37


방콕한국국제학교, 하노이한국국제학교,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등 3개 재외한국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정운)는 25일 서울캠퍼스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방콕한국국제학교(교장 안미혜), 하노이한국국제학교(교장 오준식),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와 고교학점제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5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를 앞두고 해외에 있는 재외한국학교에 온라인 교과 수업을 개설해,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 및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특히 이날 협약은 한국외대가 국내 대학 최초로 재외한국학교와 손잡고 온라인 과정을 개설하는 것으로 고교-대학 연계 사업이 국내에 국한되지 않고, 해외까지 그 범위를 확대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손성호 교장은 “한국외대에서 올해 제안한 이 사업이 긴밀한 협의를 통해 이번 2학기에 심리학 과정이 개설돼 기쁘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과목들이 개설된다면 의미 있는 고교-대학 연계 사업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국외대 정석오 입학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교학점제 지원사업이 잘 정착돼 좋은 선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