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추석맞이 우수농특산물 특판전

입력
2023.09.05 14:32
온라인쇼핑몰 사이소에선 할인권 제공
NS홈쇼핑서 22일 경북사과 특별생방송
대구 서울 등 직거래장터에도 홍보·판매


경북의 우수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특판행사가 온ㆍ오프라인으로 열린다.

경북도는 추석을 앞두고 작황부진으로 급등한 일부 추석 성수품의 가격안정과 농특산물 소비촉진 등을 위해 온ㆍ오프라인 특판행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온라인 행사로는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인 고향장터 ‘사이소’를 통해 30일까지 한가위 선물세트 특별기획전을 한다. 구매 금액별 최대 25%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제휴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SG닷컴을 통해서도 한가위 기획전과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9월에 신규로 협업하는 G마켓에서는 4~10일 선물세트, 차례 음식 등 고품질 농특산물에 대해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어 11~30일에는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22일엔 NS홈쇼핑에서 경북도 대표 과일인 ‘사과’ 특별생방송을 할 예정이다. 네이버 팔도유람(18일), 현대몰(19, 20일) 채널을 통해서도 샤인머스캣, 사과, 배, 곶감 등 다양한 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오프라인 특판전도 병행한다. 바로마켓 경상북도점(대구 북구)에서 제수용 농산물 할인 판매, 축산물 특판 행사를 매주 개최한다.

21~24일 경주실내체육관 앞 타임캡슐 광장에서 추석맞이 경북 큰장터를 운영하고, 22~24일까지는 포항 철길숲에서 경북 우수한우 농특산물장터를 개장한다.

26일 경북도청 청사 한가운데의 가온마당에선 도청직원 및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추석 특판전을 연다. 명절선물 세트와 제수용품을 30~10% 할인 판매한다. 3만,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가격대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타 시도에서 주최하는 직거래장터에도 경북 우수 농특산물을 선보인다.

11~13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추석 농수특산물장터, 22~24일 대구 두류정수사업소에서 개최하는 추석맞이 대구ㆍ경북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에 참가한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경북에서 생산한 고품질 농특산물을 생산자 직거래를 통해 제공, 추석을 맞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정광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