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뚝딱'…별별 요리 다 해먹을 수 있네

입력
2023.08.29 16:38
대상 청정원 ‘호밍스’

대상㈜ 청정원 ‘호밍스(HOME:ings)’는 집에서 즐기는 ‘제대로 된 식사’를 위한 간편식 브랜드로 지난 2021년 5월 론칭한 이후 메인 요리와 볶음밥, 곤약볶음밥, 국탕류, 만두, 계란옷 시리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호밍스는 ‘홈(HOME)’에 현재진행형을 뜻하는 ‘아이엔지(ing)’를 결합해 만든 브랜드로 집에서 직접 만들어 즐기는 ‘제대로 된 식사’를 통해 느끼는 만족감을 담아냈다.

먼저, 호밍스 메인요리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 번거로운 구이, 전골, 볶음 등의 메뉴 17종을 선보이고 있다. 급속 냉동기술을 활용해 유통기한을 대폭 늘리고 포장재 사용을 최소화해 기존 냉장 밀키트의 한계점을 보완했다. 소비자 니즈에 맞춰 출시한 메인요리는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 누적 매출액 150억 원을 돌파했다. ▦언양식 바싹 불고기 ▦서울식 소불고기전골 ▦부산식 곱창전골 ▦낙곱새전골 ▦기사식당 돼지불백 ▦바베큐 쪽갈비 ▦춘천식 닭갈비 ▦궁중식 간장양념찜닭 ▦고기순대전골 ▦해물누룽지탕은 각 요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손질돼 있어 10분 내로 근사한 요리가 완성된다.

호밍스 국탕류는 ▦남도추어탕 ▦맑은 닭곰탕 ▦얼큰 닭개장 ▦사골김치찌개 ▦소고기미역국 등 총 29종이다.

호밍스 만두는 집만두 ▦고기부추 ▦김치두부 ▦백김치 3종과 바삭만두 ▦고기 ▦고추 2종, 촉촉한 물만두 ▦고기 ▦계란부추 ▦새우 3종, 납작바삭만두 1종 등 총 9종이다. 호밍스 ‘계란옷 시리즈’는 ▦고기완자 ▦소고기두툼전 2종이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