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와 손잡은 황희찬이 물었다 "당신의 진보는 무엇입니까?"

입력
2023.08.14 11:00
아우디 브랜드 캠페인에서 밝힌 진보 철학


제게 진보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모든 순간입니다.
황희찬


한국 축구국가대표팀 공격수 황희찬(27·울버햄튼)은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영상을 통해 '진보'의 의미를 설명했다. 지난해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3차전에서 극적인 결승골을 터뜨리며 국민들에게 환희를 전했던 황희찬은 "때로는 한계에 부딪힐 때도 있지만 멈추지 않는다면 결국 저를 성장하게 만든다"며 세계 무대에 당당히 서는 데 원동력이 된 도전 정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015년 오스트리아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레드불 잘츠부르크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한 뒤 세계 최고 수준의 프로축구 리그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무대에 선 황희찬이 진보 철학을 밝힌 건, 최근 자신을 홍보대사로 임명한 아우디의 브랜드 캠페인이 계기였다. 14일 아우디에 따르면 황희찬은 최근 아우디 브랜드 캠페인 '스토리 오브 프로그래스(Story of Progress·진보에 관한 이야기)'에 한국을 대표해 동참했다.

'당신의 진보는 무엇입니까?'라는 주제로 2021년부터 전개된 이 캄페인에는 배우 톰 하디와 레게 장 페이지, 패션디자이너 스텔라 맥카트니, 독일 육상 멀리뛰기 금메달리스트 말라이카 미함보 등이 참여했다. 아우디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영상은 아우디의 브랜드 철학인 진보의 가치와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아우디 Q4 e-트론'을 통해 제시하는 아우디의 프리미엄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을 황희찬 선수의 멈추지 않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구체적으로 정의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고 전했다.

앞서 아우디는 황희찬을 Q4 e-트론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에서도 황희찬의 개인 훈련을 비롯한 그의 일상 모습을 통해 그가 영광과 승리의 길을 찾아가는 과정과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 멈추지 않는 도전 정신을 담아냈다고 아우디는 설명했다. 아우디 코리아 관계자는 "황희찬 선수의 캠페인 영상은 이날부터 TV와 온라인,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했다.

김형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