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은 안전과 품질이 회사 경쟁력의 근간이라는 신념 아래 협력사에도 안전·품질 혁신경영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달 22일 경영진과 본사 팀장급 임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이는 지난해부터 시행한 제1기 SAFETY ACADEMY의 연속으로, HDC현대산업개발에서 추구하고 있는 안전혁신경영의 일환이다.
SAFETY ACADEMY는 본사와 현장, 안전보건 경영 시스템의 체계적 운영과 임직원의 HS(Health & Safety) 역량 강화를 위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 경영진, 현장소장, 현장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관리자, 협력회사 대표 등 8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앞서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월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2023년 안전·품질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재해 예방과 품질향상을 통한 신뢰 회복을 강조한 바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조직개편을 통해 출범한 시공혁신단을 바탕으로 건축구조물 시공의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통한 안전·품질 기술경쟁력을 확보했다. 시공혁신단은 사내외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건축구조와 가설구조물, 콘크리트의 품질확보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처럼 HDC현대산업개발은 조직개편, 시스템 강화, 안전활동 활성화 등 전사적인 안전·품질 관리 강화를 통해 협력회사와 함께하는 혁신경영 조직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