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신애, '닥터 차정숙' 다섯 번째 OST 주자로 참여

입력
2023.05.20 11:44
바버렛츠 안신애, '닥터 차정숙' OST 참여
희망의 메시지 전한다

싱어송라이터 안신애가 참여한 '닥터 차정숙'의 다섯 번째 OST가 오늘(20일) 공개된다.

20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안신애가 참여한 '닥터 차정숙'의 다섯 번째 OST '나를 위한 하루'가 발매된다.

'닥터 차정숙'의 다섯 번째 OST 주자로 참여한 안신애는 레트로 음악 특유의 정서와 독보적인 색깔을 지닌 그룹 바버렛츠의 멤버로 사랑받았다. 또한, 이하이의 '홀로' 'ONLY', 성시경의 And We Go'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프로듀서로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닥터 차정숙'의 오프닝 타이틀 곡인 '나를 위한 하루'는 드라마의 시작과 함께 경쾌한 멜로디와 입에 붙는 가사로 가장 먼저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아 발매 이전부터 많은 관심이 쏟아지며 더욱 기대를 모았다. 록 기반의 드럼 베이스 위에 빈티지한 기타 사운드와 피아노, 하프코드가 조합되어 곡 전반에 걸쳐 레트로한 감성을 자아낸다.

안신애는 특유의 감성이 어우러진 보컬을 더하며 곡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특히 추억 속 밴드 이미지가 떠오르는 감각적인 기타 연주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가사는 곡의 전반에 걸쳐 풍성함과 흥미를 돋구었다.

'닥터 차정숙은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발표한 5월 2주차 화제성 조사에서 2주 연속 드라마 부문 1위에 오를 만큼 높은 화제성과 시청률을 증명하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닥터 차정숙' OST '나를 위한 하루'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우다빈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