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큐라, 320마력의 스포츠 컴팩트 ‘인테그라 타입 S’ 공개

입력
2023.04.25 06:30

어큐라(Acura)가 브랜드의 새로운 활력을 더하는 인테그라(Integra)의 고성능 모델, ‘인테그라 타입 S(Acura Integra Type S)’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인테그라 타입 S은 인테그라 고유의 강렬하고 스포티한 외관과 공간을 더욱 발전시키면서도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해 보다 뛰어난 운동 성능을 자랑한다.

실제 인테그라 타입 S은 기존 모델 대비 더욱 넓은 전폭을 자랑하는 새로운 바디킷, 그리고 스포티한 디테일을 새롭게 부여 받아 시선을 집중시킨다.

측면과 후면 역시 여러 변화를 담아냈다. 특히 네 바퀴의 휠은 NSX 타입 S의 영향을 받았고, 세 개의 머플러 팁이 차체 중앙에 배치되어 독특한 매력을 선사한다.

실내 공간은 보다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됐고, 카본파이버 소재 및 독특한 연출 등이 더해졌고,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만족감을 높인다.

인테그라 타입 S의 핵심은 단연 강력한 성능이다. 2.0L VTEC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320마력을 내며 6단 수동 변속기가 주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이외에도 브렘보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과 냉각 시스템의 개선, 그리고 수동 변속기의 레브 매칭 기능 및 여러 주행 보조 기능 및 기술들이 더해졌다.

더불어 어큐라의 ACE 차체 구조를 통해 기본적인 안전성을 약속할 뿐 아니라 보다 뛰어난 안전을 약속하는 에어백 등 여러 기술을 더해 차량의 매력을 높였다.

한편 어큐라 인테그라 타입 S은 오하이오 주 메리스빌 공장에서 생산된다.

모클 김하은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