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5월 1일 컴백...3연타 흥행 정조준

입력
2023.04.03 08:42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첫 정규 앨범 '언포기븐(UNFORGIVEN)'으로 컴백한다.

르세라핌은 3일 자정 공식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다음 달 1일 첫 정규 앨범 '언포기븐'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데뷔 1주년을 하루 앞두고 첫 정규 앨범을 선보이는 만큼 '언포기븐'은 멤버들과 팬들에게 뜻깊은 음반이 될 전망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인의 평가에 개의치 않고 르세라핌만의 길을 개척하겠다는 각오가 담겼다. 르세라핌은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 및 쏘스뮤직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슬로건 필름에서 "YOU DON'T HAVE TO / I'M UNFORGIVEN TOO" "혼자 하면 방황이지만 함께하면 모험이 된다"라는 메시지를 공개하며 이들이 전할 메시지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르세라핌은 앞서 미니 2집 '안티프래자일'로 글로벌 시장에서 괄목할 성과를 남겼다. 해당 음반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22년 11월 5일 자)에 14위로 진입해 K팝 걸그룹 역사상 최단기간 해당 차트 입성 기록을 세웠고,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의 2월 월간 차트 기준 103만 장 가량 판매되며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동명의 타이틀곡은 빌보드 최신 차트(4월 1일 자) 기준 23주 연속 차트인 중이며, 세계 최대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에서 단일곡 누적 재생수 2억 회(3월 15일 자)를 달성했다. 이 가운데 르세라핌이 새 앨범 '언포기븐'으로 3연타 글로벌 흥행을 이뤄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르세라핌의 정규 1집 '언포기븐'의 음원은 다음 달 1일 오후 6시 공개되며, 음반은 같은 달 2일 오후 14시 발매된다. 이날부터 앨범 예약 판매가 시작되며 자세한 사항은 르세라핌 공식 위버스 커뮤니티에서 확인 가능하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