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쌈디·코쿤 품으로...AOMG 전속계약

입력
2023.04.01 10:46

웹툰 작가이자 방송인, 팝아트 화가로 활동하고 있는 기안84가 AOMG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AOMG는 1일 자정 공식 SNS에 기안84의 프로필과 함께 영입 소식을 전했다. 이와 함께 기안84가 직접 그린 자화상을 프로필 사진으로 공개하며 이목을 끈 가운데, 이날 오후 6시에는 앞서 예고된 라이브 클립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기안84는 인기 웹툰 '패션왕', '복학왕' 등을 그린 작가 겸 팝아트 화가로 다양한 예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MBC '나 혼자 산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티빙 '만찢남'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독보적인 캐릭터를 바탕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전해주고 있다.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인생84'도 인기리에 운영 중이다.

국내 힙합 씬을 대표하는 음악 레이블 AOMG는 DJ 펌킨을 비롯해 사이먼 도미닉·그레이·로꼬·엘로·DJ 웨건·어글리덕·후디·우원재·코드쿤스트·펀치넬로·드비타·이하이·유겸·쿠기·재키와이·드비타 등 탄탄한 아티스트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기안84의 이번 AOMG 사단 합류는 '나 혼자 산다'에서 인연을 맺은 사이먼 도미닉·코드쿤스트와의 조우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기안84의 합류로 유니크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된 AOMG 사단이 또 어떤 완성도 높은 결과물들을 선보일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기안84가 AOMG에서 처음 선보일 라이브 클립 본편 영상은 이날 오후 6시 AOMG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