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후배 케미"…에스페로·김호중, 스페셜 쇼 비하인드 공개

입력
2023.01.29 19:03

크로스오버 그룹 에스페로와 가수 김호중이 함께한 스페셜 쇼의 두 번째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된다.

오는 30일 에스페로는 네이버 NOW.에서 지난 18일 진행된 '에스페로 윈터 로맨스 콘서트 위드 김호중(Espero winter Romance concert with Kim Ho Joong)' 스페셜 쇼 두 번째 비하인드 영상을 오픈한다.

두 번째 영상에는 바이브 파티룸의 뒷이야기가 담긴다. 오는 30일 정오에는 에스페로와 김호중의 선후배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약 2분가량의 미공개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된다. 다음 날인 31일 정오에는 5분 분량의 풀버전 영상이 포켓돌스튜디오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방출된다.

에스페로와 김호중이 함께한 네이버 바이브 파티룸은 역대 최고 접속자 수를 기록했다. 음원 사이트 바이브에서는 지난 18일 오후 10시 기준 에스페로의 수록곡 '돈 크라이(Don't Cry)'가 국내 급상승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데뷔한 에스페로는 데뷔곡 '엔드리스(Endless)'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엔드리스'는 클래식 감성과 R&B가 조화로운 컬래버레이션 곡으로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제14번 월광 소나타를 테마로 샘플링했다. 조영수가 프로듀싱을 맡았고 한국의 파바로티로 불리는 김호중이 함께 참여했다.

정한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