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겐, 혼다의 ZR-V를 위한 튜닝 패키지 컨셉 공개

입력
2023.01.26 15:30

일본을 대표하는 튜너이자 혼다의 튜닝 스페셜리스트로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온 무겐(Mugen)이 내년 1월에 열릴 ‘도쿄 오토살롱’에 전시할 ZR-V 튜닝 컨셉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무겐의 ZR-V 튜닝 컨셉이 바로 그 주인공이며 독특하게 다듬어진 소형 SUV, ZR-V의 매력을 더욱 강화하고 ‘무겐’의 튜닝 감각을 노골적으로 드러낸다.

컨셉 모델인 만큼 ‘완전한 결과’는 아니지만 ZR-V 컨셉 튜닝은 비교적 곡선이 돋보이는 깔끔하고 실용적인 스타일을 가진 소형 SUV, ZR-V을 더욱 강렬한 모습을 자랑한다.

실제 무겐이 선보인 컨셉 이미지에는 대담하고 날렵하게 다듬어진 바디킷과 여러 디테일 등이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여기에 사이드 스커트, 투톤의 멀티-스포크 휠, 아웃 사이드 미어 커버는 물론 듀얼 타입의 트윈 머플러 팁 등이 더해져 더욱 특별한 감성을 과시한다.

실내 공간이나 구체적인 제원 등은 따로 공개하지 않았으나 후면에 자리한 ‘e:HEV’ 레터링이 있는 만큼 하이브리드 사양을 기반으로 튜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무겐은 2023년 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일본 치바에 자리한 마쿠하리 메쎄에서 열리는 ‘2023 도쿄 오토살롱’에 참여해 다양한 차량과 튜닝 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클 박천규 객원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