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코리아들의 빛나는 활약, 예능 성적표도 '진'

입력
2023.01.16 21:04
전현직 미스코리아의 예능 활약
넷플릭스부터 쿠팡플레이까지…화제성 나란히 견인

입담도 센스도 '진(眞)'이다. 최근 미스코리아들의 예능 활약이 만만치 않다. '솔로지옥2'의 최서은은 특유의 털털하면서도 솔직한 매력으로 남성 출연자들을 매료시키면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유시은은 '진격의 언니들'에 출연해 트렌디한 외모로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최미나수의 '펜트하우스', 신윤아의 '사내연애' 등이 입소문을 부르며 화제를 낳았다.

최근 미스코리아들의 예능 성적표가 화려한 가운데, 가장 두각을 드러내는 이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솔로지옥2'의 최서은이다. '솔로지옥'은 커플이 되어야만 나갈 수 있는 외딴 섬, 지옥도에서 펼쳐질 솔로들의 솔직하고 화끈한 데이팅 리얼리티 쇼다. 공개 이후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쇼(비영어) 부문에서 7위 달성 및 13개국 TOP 10 리스트에 오르며 시즌2에도 굳건한 인기를 유지했다.

'솔로지옥2'의 핫한 청춘들 속에서 최서은은 솔직하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국내외 시청자들의 눈길을 훔쳤다. 제작진이 공개한 미공개 클립에서 최서은은 조융재와의 천국도 데이트에서 자신의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 김한빈과 최서은 조융재의 삼각관계는 '솔로지옥2'에서 가장 긴장감 가득한 소재다. 특히 화려한 비주얼로 여성 팬덤이 형성되는 중이다. 최서은이 '솔로지옥2'에서 입고 나온 옷들의 정보가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빠르게 공유되면서 최서은의 인기를 실감하게 만들었다.

뒤이어 2022 '선' 유시은이 재치 있는 입담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그는 지난 3일 방송된 채널S '진격의 언니들'에서 자신의 고민을 솔직하게 털어놓으면서 MZ세대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특히 그룹 블랙핑크 제니와 닮은 꼴 외모로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다. 방송인을 꿈꾸는 유시은의 센스와 끼에 김호영 박미선 장영란까지 매료돼 훈훈함을 자아냈다.

또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예능 '사내연애' 속 신윤아의 활약도 주목할 만하다. '사내연애'는 연애가 곧 월급이 되는 가상의 패션회사에서 펼쳐지는 12명 남녀들의 직장 로맨스 리얼리티다. 2019 미스코리아 '미' 신윤아는 꾸밈없는 모습으로 연애 예능의 보는 재미를 한층 더 끌어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화보 촬영이라는 미션을 완성도 있게 성공하면서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 자신의 장점을 과감하게 드러내면서 상대를 사로잡는 신윤아를 향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2021 미스코리아 '선' 최미나수가 서바이벌에서 눈에 띄는 존재감을 과시했다. 최미나수는 채널A 서바이벌 경쟁 예능 '펜트하우스'에서 현명한 지략으로 판을 뒤집으면서 단숨에 에이스에 등극했다. 연합과 소수자의 대립이 거듭된 순간 투입된 최미나수는 누구의 도움 없이 홀로 섰고 우승 후보로 꼽혔다. 특히 빠른 판단력과 추진력으로 경쟁자들을 따돌리면서 느슨했던 서바이벌에 긴장감을 선사했다.

이처럼 미스코리아 출신들의 활약이 올해에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건강한 가치관과 현명함으로 각 예능에서 입지를 다지는 중이다. 대회로 입증된 순발력과 재치, 지성을 겸비한 미스코리아들의 행보가 방송가의 주목을 받는 이유다.

우다빈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