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 전광판 홍보와 그걸 활용한 SNS 홍보가 큰 도움이 되더군요"

입력
2023.01.05 05:30
[#34 맘스 앤드박스 프로텍트바이오]

편집자주

한국일보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는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주식회사 맘스 “전광판 광고가 큰 메리트”

간편조리식을 제조 생산하는 업체 ‘주식회사 맘스’의 대표 상품은 유기농 쌀 등 9가지 원재료를 건조한 간편 이유식 ‘야채품은쌀’이다. 9가지 원재료 중 하나인 ‘올게발아현미’는 일반 쌀보다 최대 12배 이상의 영양분과 소화흡수에 좋은 곡물이라고 업체 관계자는 말했다.

박은아 대표는 “그 중 소상공인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외부 전광판 광고 지원은 가장 큰 메리트”였다며 “10일 동안 상암동에 직접적인 홍보가 되었을 뿐 아니라 게재물을 바탕으로 SNS에 홍보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박 대표는 이어 “주식회사 맘스의 브랜드 이미지에 기여하게 되어 우수한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브랜드를 인식시켜 새로운 고객의 유입이 늘고 새로운 기업과의 협업을 맺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앤드박스 “디지털마케팅 교육으로 온라인 시장 단계적 접근”

앤드박스가 제조하는 유닛모듈가구는 크기가 다른 유닛박스와 서랍 조합으로 구성돼, 누구나 쉽게 조립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형태를 바꿀 수 있는 제품이다.

앤드박스 윤일 대표는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 한계로 온라인 시장에 대한 접근 방법을 고민하던 중 지원사업에 신청하게 되었다”며 “마케팅 교육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시장접근법에 대하여 파악했다”고 전했다.

프로텍트바이오 “부족한 홍보자금 채워주는 지원에 감사”

프로텍트바이오는 동물용의료기기 제조업체 ‘프로텍트바이오’는 ‘펫후라이프 반려동물 인공호흡기’를 개발해 ‘펫권’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프로텍트바이오 노영수 대표는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가 나날이 증가세에 있어 비대면 온라인 시장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고, 이에 기업의 성장과 매출 수익성 확대를 위해 본 지원사업에 지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소상공인으로서 제품 개발에 온 힘을 쏟고 상품을 판매할 시기가 되면 자금이 거의 소진돼 정작 홍보 마케팅 비용은 부족하기 일쑤였다”며 “지원사업 참여 후에 영향력 있는 홍보마케팅으로 기업 성장에 도움이 되고 수익이 발생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송민경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