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수처리 솔루션으로 글로벌 진출

입력
2022.12.30 09:05
[2022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주)제이텍워터

본 대상 2년 연속 수상을 한 (주)제이텍워터(대표 최윤이)가 친환경 수처리 솔루션을 바탕으로 베트남 공공기관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비롯해 세계 최대 물산업 전시회인 WEFTEC에 2년 연속으로 참가하는 등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을 진행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이 회사는 상·하수도 소독 분야의 수처리 장치 전문기업으로 염소 소독이 필요한 전국 정수장 및 배수지, 수영장 등에 전해수 순환식 차아염소산나트륨 발생장치를 공급하고 있다.

2022년 조달청 조달우수제품으로 지정된 해당 제품은 소금물을 전기 분해해 저농도의 차염용액을 생산하는 안전한 친환경 살균 소독제 발생장치로 전기에너지 절감에 유리한 혁신적인 내부 설계가 강점이다.

전극 흡착을 일으키는 스케일의 원인 성분을 전처리 중화 세정해 전극 스케일 흡착을 방지함은 물론 주기적인 염산 세정이 필요 없어 폐염산 용액과 같은 오염물질이 배출되지 않는다.

또한, 수소분리 배출 방식을 채택해 전기분해조와 배관의 압력을 감소시켜 장치의 내구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특히, 국내 최초 분광광학식법으로 생산차염 농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ICT 기술을 접목해 가동상태 진단·점검 기능 및 실시간 누적 데이터 관리 기능도 갖춰 운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는 평이다.

최윤이 대표는 “차염농도 실시간감시반, 플라즈마 수처리설비, 통합 스마트 수처리 설비 등 솔루션 다각화와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수처리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