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나노템코리아(대표 정재승)는 독자적인 소재·소결 기술로 신개념 다공질 세라믹 진공흡착판인 에어로픽스(aeroFIX)를 개발한 회사다.
현재 에어로픽스는 국내 유수 대기업의 디스플레이 생산장비와 반도체 웨이퍼 검사장비, 컷팅 장비 등에 적용 양산 중이며, 2차전지, LCD, LED, 태양전지 등 다수의 산업현장에도 적용돼 기술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에어로픽스는 기공사이즈가 2㎛ 수준으로 미세하고 공기 누출량이 적어 각종 워크사이즈의 흡착, 고정이 가능하고, 소재 특유의 표면저항으로 정전기 제거 및 대전방지 기능은 물론 스크래치 및 흡착자국 방지에도 탁월하다.
또한, 고성능·고정도의 균일한 흡착력으로 박막 워크나 컬이 심한 필름, 굴곡·구김이 심한 워크에도 적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원하는 영역에 강흡착 설계도 가능해 활용도가 더욱 높다.
특히, 비접촉 부상반송장비에도 응용해 워크의 손상 없이 반송 속도도 높일 수 있다.
이런 혁신성으로 반도체,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전자인쇄 등의 최첨단 산업 공정에도 적합하다는 평이며, 정 대표가 개발하고 특허를 취득한 ‘진공척용 다공질 세라믹판과 서브플레이트의 결합체의 제조방법’의 경우 획기적인 생산 비용 절감과 독보적인 품질 개선을 실현해 성장 가능성이 더욱 높다.
정재승 대표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제조 장비 관련 다공질 세라믹의 특허를 출원 중”이며, “내년 초 미국과 대만 등으로 글로벌 진출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