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브랜드 ‘팜&맛짱’을 운영 주식회사 금성티케이는 HACCP 인증을 받은 생산시설에서 100% 국내산 김으로 만든 팜&맛짱 김부각을 주력상품으로 하는 회사다.
김철규 대표는 “해외 수출을 위해 할랄 인증을 받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코로나19 사태로 해외 판로 개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국내 온라인 판로를 모색하여 안정적인 판매망을 확보하고 제품의 경쟁력을 올리고자 본 지원사업에 신청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김 대표는 “이번 지원사업 중 상세 페이지 및 여러 광고를 무료로 지원받아 온라인몰 입점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하며 “브랜드 파워가 조금씩 나아지고 있어 온라인 사업도 확장하고 있고, (엔데믹을 맞아) 해외 바이어 화상 상담, 베트남 현지 전시회 참가 등 해외 판로 진출을 할 때 지원 결과물을 통해 신뢰도를 제고했다”고 밝혔다. 이어 “매출 변화가 바로 보이진 않았지만, 점진적인 홍보 효과가 고무적”이라고 전했다.
디지털 차키 ‘키플’을 주력 상품으로 하는 ㈜스페셜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제21회 모바일기술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제품의 기술력을 인정받는 업체다. 특히 주력 상품인 ‘키플’은 자동차 키 없이 자동차를 제어 및 운행할 수 있으며 오토도어 기능 갖추었고,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차량 공유로 다수의 차량 관리도 가능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시권 대표는 “해당 지원사업을 통해 홍보할 수 있고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 지원”했다며 “온라인 홈페이지 등 다양한 홍보 채널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힐 수 있었고 이번 홍보 기회를 통해 잠재 고객에게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전했다”고 말했다.
㈜디엠티는 마스크 브랜드 ‘오렌지브레스케어’를 운영하는 곳이다. 업체 실무자는 오렌지브레스케어의 ‘귀편한 숨편한 마스크’에 대해 “100% 국내 생산 및 제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미실렉스 항균 필터를 사용하며 항바이러스, 항균, 소취 기능성 마스크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성창환 대표는 “미스코리아가 출연한 홍보영상이나 지면광고, 카드뉴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었다”며 특히 “제품 홍보 영상은 당사의 제품 홍보에 확실한 효과를 보여 만족스러웠다. 전체적으로 온라인스토어 유입률의 상승과 지속적인 판매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