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특별함을 담은 ‘F-페이스 SVR 에디션 1988′ 공개

입력
2022.12.24 15:30

영국의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Jaguar)가 브랜드의 특별한 감성을 담은 차량 ‘F-페이스 SVR 에디션 1988(F-Pace SVR Edition 1988)’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F-페이스 SVR 에디션 1988은 이미 예전부터 데뷔를 예고했던 차량이며, 특별한 변화와 새로운 디테일을 통해 ‘일반적인 F-페이스 SVR’와 차이를 드러낸다.

F-페이스 SVR 에디션 1988은 외형부터 대중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실제 보라색 색상이 시선을 집중시키며 전용의 디테일 등이 곳곳에 자리해 특별함을 전한다.

여기에 전용 색상으로 다듬어진 휠이 더해져 실내 공간과의 통일성을 제시, 특별 사양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실제 실내 공간에는 세미 아날린 가죽이 더해졌고, 구리색으로 다듬어진 가니시 등이 곳곳에 더해져 더욱 특별하고 고급스러운 SUV의 감성을 자아낸다.

F-페이스 SVR 에디션 1988의 퍼포먼스 구성은 기존의 F-페이스 SVR와 큰 차이가 없다. 실제 V8 슈퍼차지드 엔진,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된다.

이를 통해 우수한 출력과 강렬한 사운드, 그리고 AWD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다재다능함을 통해 도로 위에서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한편 F-페이스 SVR 에디션 1988은 재규어의 특별 차량 개발, 제작 팀인 SVO의 ‘SV 비스포크’ 팀이 제작했다.

모클 박천규 객원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