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세이 잇 디토!"...뉴진스, 19일 선공개 신곡 발매

입력
2022.12.12 11:21

그룹 뉴진스(NewJeans)가 오는 19일 새 싱글 앨범 수록곡인 '디토(Ditto)' 음원 선공개를 예고했다.

뉴진스는 12일 공식 SNS를 통해 내년 1월 발매 예정인 새 싱글 앨범 '오엠지(OMG)'의 수록곡 '디토(Ditto)'의 가사와 선공개 날짜, 앨범에 대한 설명글 등이 담긴 모션 포스터 3개와 뉴진스 로고 모션 2개를 공개했다.

공개된 로고 모션에는 "OH SAY IT DITTO" 등 '디토'의 가사 일부와 함께 토끼가 뛰어가는 모습이 담겼다.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로고 모션은 흰색 글씨에 붉은색 토끼, 붉은색 글씨에 흰색 토끼 등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돼 겨울 감성을 더했다.

모션 포스터에는 눈사람을 연상시키는 토끼 그림과 함께 음원 선공개 시점을 암시하는 '2022. 12. 19. 6 PM'이라는 날짜와 시간이 포함됐다. 같은 시간 공개된 엽서 모양의 모션 포스터에는 "함께 보내는 첫 겨울, 우리의 마음이 담긴 앨범 'OMG'. 특별히 준비한 겨울 수록곡 'Ditto', 새로운 타이틀곡 'OMG'"라는 손글씨가 더해지며 발매될 새 앨범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선공개곡 '디토' 발매 카운트다운을 본격화 한 뉴진스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다음 달 발매 예정인 새 앨범 'OMG'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한편, 뉴진스의 데뷔곡 '쿠키(Cookie)'는 K팝 노래로는 유일하게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꼽은 '2022 베스트 송'에 선정됐고, 'Hype boy' 역시 미국 음악 매거진 롤링스톤과 영국 음악 매거진 NME가 발표한 '올해의 베스트 송' 에서 K팝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