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고품질 식자재

입력
2022.12.09 10:28
[2022 대한민국 뷰티&헬스 산업대상] 어린이식자재유통 부문/주식회사에스알키즈비

주식회사에스알키즈비(대표 정우영)는 처음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회계관리 프로그램과 경영 컨설팅이 주업무인 사업을 시작했다.

어린이집, 유치원 등 아이들과 연관된 사업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먹거리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위생과 영양을 최우선으로 하는 식자재유통 사업을 병행하게 되었다.

이제는 종합식품기업인 아워홈의 프리미엄 어린이 전문 식자재 브랜드인 ‘아워키즈’의 상품 200여종을 포함한 농축산수산물 및 공산품을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공급하고 있는 유아교육기관 전문 식자재유통회사로 성장했다.

또한 에스알키즈비는 지난 2015년 ‘아워홈’과 MOU계약을 한 이후 매년 성장을 거듭해 아워홈 수도권 및 중부권역의 키즈사업부 중 가장 큰 업체로 등극했다.

이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지앤비시스템의 회계 프로그램으로 약 350여개의 원을 관리하면서 좋은 유대관계를 유지해온 덕분이기도 하다.

정우영 대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식자재를 납품하면서 아워홈을 선택한 이유로는 무엇보다도 품질과 위생을 꼽았다. ‘아워홈’의 프리미엄브랜드 ‘아워키즈’는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해 무농약, 유기농의 친환경 농산물, 수산물 이력제로 철저히 관리되는 친환경적인 고품질 식재료를 공급한다.

에스알키즈비는 코로나로 인해 한때 급식이 중단되면서 어려움을 겪었지만, 위기를 유연하게 넘기면서 이제는 매출면에서 오히려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정우영 대표는 “키즈식자재 유통 시장에서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