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파워테크는 기능향상 골프 그립 전문기업으로 골프 기능향상 그립 ‘이지파워그립’과 휴대용 임팩트 스윙 및 코킹 연습기구인 ‘이지코킹 바’를 판매 중이다. 더하여 국내와 미국·일본·중국에서 특허 등록과 2016 하이 서울 우수상품 브랜드 어워드, 스포츠동아 2016 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업 및 제품 대상 수상을 했다.
신재춘 대표는 “온라인에서의 제품 노출이 많아지면서 오프라인보다 제품 판매 비중이 높아지는 현상이 생기며 온라인에 본격 진출하게 되었다”며 “제품은 우수하나 홍보할 방법에 매우 어려움이 있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한국일보의 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해당 지원 사업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제품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됐다. 특히, 배너광고를 통해서 전체적으로 매출이 20% 이상 상승하였다”고 전했다.
내츄럴(NATURAL)한 자연유래 성분과 재미있는(FUN) 디자인이라는 의미를 담은 내츄럴앤펀은 천연비누 휩시리즈로 시작해 현재 탈모 샴푸&트리트먼트 헤어제품까지 확장한 업체이다. 유자휩 헤어제품은 유자 에센셜오일 1mL가 함유된 저자극 약산성 제품으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다. 또한 용기는 친환경 무색투명 페트병을 사용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이태정 대표는 “명동에서 카페를 운영하다 폐업한 경험으로 사업의 로드맵을 설계해 지속적인 운영을 위한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얻었다”고 밝히며 “내츄럴앤펀으로 재창업을 하며 초기비용이 비교적 적게 드는 온라인으로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후 코로나19가 터지면서 사업을 온라인으로 더욱 확장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더하여 “중소기업유통센터 플랫폼에서 해당 지원사업을 알게 되었는데 한국일보사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사업이 가장 많은 매체 중 하나인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다”고 하며 “미스코리아들이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와 리뷰영상의 지원을 받았는데 타 매체보다 퀄리티도 높고, 참신해 대만족을 했다”고 전하며 “이번 지원으로 인해 제품에 대한 인지도나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다”고 밝혔다.
정성드리는 ‘마음을 건강한 먹거리로’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좋은 품질의 하동 먹거리를 생산하고 있다. 제조업 초기 하동재첩국을 시작으로 현재는 맑은굴국, 매생이굴국, 시래기 장어탕 등의 간편국을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HACCP, 전통 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가공 시설과 해양수산부 주관 2015년 수산물 브랜드 대전 대상, 경상남도추천상품(QC)인증 등을 받은 이력이 있다.
이영환 대표는 “오프라인 마켓 대비 온라인 마켓의 규모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판매가 필수적인 요건이 되었다. 또한 코로나 사태가 심화되면서, 대면 거래의 규모가 축소되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더하여 “일반적으로 소상공인의 경우, 직접 혹은 대행사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지만, 브랜드 독자적인 파워가 부족해 그 효과가 미비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본 사업과 같은 지원사업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좋은 소상공인 제품을 알릴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더불어 “지원 사업 수행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연령대 고객들의 인지도를 확보하고 일시적으로 B2C 매출이 증대되었으며, B2B 판로를 확보하여 고정적인 B2B매출이 증대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