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으로 온라인 매출 껑충 오른 기업들

입력
2022.12.13 05:20
[#14 제이에스트레이딩 아이앤토브 더마네이처코스메틱 엘리펀]

편집자주

한국일보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는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제이에스트레이딩, 해외까지 홍보 가능해

제이에스트레이딩은 해외 제품을 수입하여 판매하는 업체로 주로 라이터와 머니클립 같은 패션잡화를 다루고 있다고 전했다. 박준엽 대표는 “가장 잘 나가는 제품인 아이클립은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독일에서 자체 제작되며 천연 소가죽 으로 가볍고 기능적인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제품은 보장되어 있으나 마케팅 역량이 부족해서 고민하다 해당 지원 사업을 알고 신청하게 되었다”라고 전하며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카드 뉴스, 마케팅 교육, 라이브 커머스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아 마케팅에 큰 도움을 받았음을 밝혔다.

박준엽 대표는 “라이브 커머스는 직접적으로 매출에 연관되지 않았으나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하며 “해당 지원 사업을 통해 받은 지원을 통해 해외 제조사와 독점 계약을 맺는데 톡톡한 효과를 보았다. 특히 전광판 광고 같은 경우 해외 수입 제품들을 판매하기 때문에 해외 거래처에 레퍼런스의 일환으로 활용하기 좋았다”고 전했다.

주식회사 아이앤토브, 온라인 매출 껑충

아이앤토브는 생활용품을 제조해 판매하는 업체이다. 홍정표 대표는 욕실, 화장실, 주방 등 생활 속에 편리함, 건강, 깨끗함을 지향하며 다양한 생활 용품을 제조 유통하며 해당 업체 관계자는 다년 간의 다양한 위탁 판매를 하며 제품의 안정성과 품질을 인정받고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만들려는 노력을 하며 환경친화적인 원료 사용으로 환경도 생각하며 생활 세제를 다양한 제품을 통해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선도하는 기업임을 밝혔다.

대표 상품인 ‘끄미끄미 곰팡이제거제’는 기존 곰팡이제거제의 락스 냄새가 아닌 피톤치드 향으로 순화시켜주며 거품 형식으로 나와 뿌리기만 하면 되는 손쉬운 사용법으로 편리함을 주며 안전기준과 살균 향균 테스트 통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또한 “제품이 좋아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은 편이다”라고 전했다.홍보에 대한 고민이 많았던 홍정표 대표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한국일보에서 진행하는 지원 사업에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홍정표 대표는 “한국일보에서 진행한 미스코리아 홍보영상을 통해 많은 거래처에서 제품을 믿고 가져가신다”고 밝히며 이를 통해 매출이 많이 올라 업체에 큰 도움이 되었음을 전했다.

더마네이처코스메틱 주식회사, 디지털 판로 진출 발판 마련

더마네이처코스메틱 주식회사는 ‘메디퓨린’이라는 패밀리 코스메틱 브랜드를 운영하는 업체이다. 박은혜 대표는 기초 화장품과 페이스용 클렌저, 바디 스크럽 워시를 연구 개발하며 판매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대표 상품은 ‘블랙시카 마이크로바이옴 모공 클렌저’이며 모공에 특화된 원료를 배합하여 모공 감소 효과가 검증된 모공 전문 클렌저이다. 이 제품은 7종 모공 인체적용시험으로 효과가 검증되어 매일 생성되는 피지, 유분, 블랙헤드, 각질, 노폐물을 천연 성분으로 관리해주며 세정력과 보습, 각질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

박은혜 대표는 “대부분의 소상공인은 디지털 판로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본 지원사업을 통해 홍보·마케팅 및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특히 “라이브커머스가 브랜드 홍보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며 긍정적인 소회를 밝혔다.

박 대표는 “이전에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보고 싶었으나 아무래도 경험이 없어 진행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장비와 관련 지식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아서 이후에도 직접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디지털 판로 진출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밝혔다.

엘리펀주식회사, 부담 덜 수 있어 좋은 기회

엘리펀 주식회사는 ‘건강에 전문을 더하다’는 신념을 가지고 건강기능식품을 연구하는 사내벤처회사로서 기업부설연구에서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로즈힙을 함유하는 연골손상방지 내지 재생용 조성물 특허, 일회용 수면침출차컵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표 상품인 ‘더쎈캔디’는 코, 목, 폐에 좋은 목 편한 세상을 비염, 천식, 축농증에 효과 있는 사탕이며 먹는 순간 강력한 상쾌함을 전하며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에 효능이 있다고 전했다.

조용국 대표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진출을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진행 되어 지원 사업에 신뢰가 가서 신청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소상공인의 비용부담을 덜어줄 뿐 아니라 전문업체에서 무료로 홍보 영상과 사진들을 촬영해주고 동영상과 자막까지 완벽하게 만들어줘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러웠다. 또한 아직 매출에 큰 변화는 없지만 소비자들이 제품 사이트에 방문하였을 때 구매전환율이 높아졌음을 느낀다”고 밝혔다.



송민경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