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니언니'와 함께하는 금융공부…BNK경남은행,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제공

입력
2022.11.18 11:01
BNK경남은행 유튜브 채널에 등재
전래동화 '금도끼 은도끼', '아기돼지 3형제' 통해
소득·증여의 개념, 주식·투자, 보이스피싱 등 담겨
오는 30일까지 이벤트 통해 스마트워치 등 제공


BNK경남은행은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를 제작해 BNK경남은행 유튜브 채널에 등재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니니언니는 전래동화를 바탕으로 동화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금융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금융 공부를 돕는 콘텐츠다.

현재 니니언니 콘텐츠는 1화 '금도끼 은도끼', 2화 '아기돼지 3형제'가 등재됐으며 소득의 개념과 종류, 증여의 개념, 주식·투자, 보이스피싱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니니언니 콘텐츠는 매월 1회 BNK경남은행 유튜브 채널(https://youtube.com/c/BNK경남은행유튜브)에 등재될 계획이다.

BNK경남은행은 오는 30일까지 BNK경남은행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bnk_kyongnambank)에서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최신형 스마트워치와 커피 기프티콘 등 경품을 제공한다.

유튜브에 등재된 2화 아기돼지 3형제를 시청하고 해당 영상에 댓글을 남기거나 BNK경남은행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니니언니 이벤트 게시글'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니니언니 역할을 맡은 최혜선 아나운서는 "전래동화에 나오는 주인공들을 연출하고 금융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 만큼 많은 어린이와 학부모들이 시청해줬으면 한다. 니니언니 콘텐츠가 금융교육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명훈 사회공헌홍보부 팀장은 "어렵고 지루하게 느낄 수 있는 금융교육을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를 기획하게 됐다. 미취학아동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이 금융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 지역민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동렬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